✒ 성 헤드비히 여학교에서는 어린 소녀들이 자라 훌륭한 숙녀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입니다.
01. 다섯 미덕
모든 기숙학교와 마찬가지로 성 헤드비히 여학교의 기숙사는 엄격한 규칙하에 운용되고 있습니다. 입학한 첫날부터 학생들은 사감수녀님의 지도하에 다섯가지 ‘여인의 미덕’ 을 숙지해왔습니다. 정확히는,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어왔습니다! 그것이 딸이고 소녀이며 또한 여자인 우리에게 지워진 의무이기 때문이지요.
가르침을 기쁘게 받아들였든 그렇지 않든지간에, 여러분은 각자의 성향에 따라 다섯 가지 여인의 미덕 중 하나에 부합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시련을 보다 잘 견딜 수 있도록 돕지요. 다시말해, 본 커뮤니티의 예비 신청자 분들은 신청서 하단의 ‘특화’ 항목에서 다섯 미덕중 하나를 선택하여 캐릭터의 특기로서 체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브가 향기로운 선악과로부터 원죄를 얻었듯이, 우리가 미덕이라는 이름으로 가꿔온 이 품성들은 저마다의 죄악을 품고 있습니다. 다섯 미덕은 곧 다섯 죄악의 이름으로 여러분을 시험에 들게 할 것입니다.
당신은 성실하고 바른 몸가짐을 잘 체화한 사람입니다. 나태하지 않으며 타의 모범이 되지요. 규범과 도덕을 몸에 익히는 것만큼 당신에게 익숙한 일도 없을 것입니다. 늦잠을 자서는 안 되며, 식사시간에 늦는 것 또한 허용할 수 없습니다. 일몰 후에는 크게 웃지 않으며, 발걸음 소리가 너무 커서도 작아서도 안 될 것. 너그럽되, 규율에 대한 침해는 용서하지 않을 것. 그래요, 이 미덕과 쌍을 이루는 죄악의 이름은 [강박] 입니다.
-
여인의 미덕, 그 첫째. 근면하고 정숙하며 자애로울 것.
-
여인의 미덕, 그 둘째. 남편에게 순종하고 헌신할 것.
당신은 온화하고 다정합니다. 언제나 당신 자신보다도 타인을 우선시하며, 남들을 살뜰하게 보살피는 손길은 천사의 것처럼 따스할 것입니다. 역사에 기록된 수많은 성녀들의 이름, 그것이야말로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찬사입니다. 당신을 움직이는 동력은 타인의 욕망이기에, 당신은 당신에게 주어진 것들을 감사히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조심하세요, 순종하는 마음은 자칫 [체념]으로 변질되기 쉬우니까요.
질투와 시기만큼 추한 감정이 세상에 또 있을까요? 그로부터 자유로울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당신에게 주어진 행운이란 바로 질시하고 투기하는 추악함으로부터의 자유입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온전히 지키는 데에 능합니다. 남들의 사정에 과한 신경을 기울이며 오지랖을 펴는 것만큼 당신과 어울리지 않는 일도 없겠지요. 그러나 타인에 대하여 알지 못하면 사랑할 수도 없으니, 당신의 미덕은 [고독]의 죄악으로 쉬이 탈바꿈합니다.
-
여인의 미덕, 그 셋째. 투기하지 아니할 것.
흔들리지 않는 의지는 고결한 숙녀의 중요한 자질입니다. 집안의 안주인이 밀랍초처럼 뚜렷한 심지를 갖지 못한다면 사용인의 기강이 흔들리며 자녀를 제대로 길러낼 수 없음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니까요! 당신은 결단할 줄 알며, 그 결단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악한 뱀의 속삭임은 당신으로 하여금 [독단]의 죄를 품도록 만들 것입니다.
-
여인의 미덕, 그 넷째. 삿된 유혹에 흔들리지 아니할 것.
당신이 얼마나 지혜롭든, 아름답든, 선하든, 그 모든 것들은 당신의 신실함에 비하면 단지 화관을 장식하는 안개꽃에 불과합니다. 세상의 어떤 미덕이든 신앙이 없이는 공허한 장광설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당신만은 알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함께하시니 여인 중에 복되도다! 애석하게도 성모가 아닌 당신은 그것이 [맹목]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경계해야만 합니다.
-
여인의 미덕, 그 다섯째. 주님의 가르침을 가슴에 새길 것.
02. 죄악 - 사망 시스템
비일상 기간 동안, 모든 신체적 · 정신적 손실은 [죄악]으로 대체됩니다.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부상’은 불과 수십 초에서 수십 분 사이에 나아 버리고, 생존을 위한 섭식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죄악은 다릅니다. 그것은 육신이 아닌 우리의 영혼을 손상시킵니다.
[죄악]은 강박 · 체념 · 고독 · 독단 · 맹목의 다섯 가지 속성을 가지며, 각각의 죄악은 개별적으로 스택을 적립합니다. [죄악]이 적립될 수록, 우리는 이상한 현상을 겪습니다.
이 변화들은 쌓인 스택의 총합이 아닌 단계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다시 말해, 똑같이 총합 2회의 스택을 적립했더라도 ‘[강박] 2단계’일 시 2단계에 해당하는 변화를 겪지만, ‘[강박] 1단계+[고독] 1단계’일 시 1단계에 해당하는 변화만을 겪습니다.
(그러니까, 가령 다섯 [죄악]의 적립 단계가 2/2/2/2/2라면 살지만 3/0/0/0/0이라면 죽는 것이지요. 불합리해 보이나요? 어쩔 수 없답니다. 죄악이란 본디 그러한 특질을 가지고 있는 걸요.)
일반적으로는, 어느 한 속성의 [죄악]이 3단계에 도달하면 사망¿ 상태에 접어듭니다.
(사망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해당 상태에 도달시 개별적으로 전달됩니다)
그러나 단 한 가지 예외는 바로 개인이 가진 특화 속성에 있습니다.
특화 속성의 [죄악]이 3단계 적립될 경우 단 한 번의 유예를 가집니다. 이때, 실제로는 [죄악]이 3단계에 도달했더라도, 증상은 2단계에 머무르는 상태가 한동안 유지됩니다. 만일 해당 특화 속성의 [죄악]이 1단계 더 적립되어 4단계가 되거나, 혹은 그 전에 특화가 아닌 다른 속성의 [죄악]이 3단계에 도달하면 비로소 유예되었던 죽음¿이 찾아듭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특화 속성은 우리 자신이 가진 미덕이자 강점입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능력을 발휘하여 [죄악]을 회피하거나, 면제받거나, 혹은 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금일 각자의 DM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전달됩니다.)
03. 조사
본 커뮤니티의 메인 컨텐츠로서, 안식일을 제외한 매일 22시부터 (10분의 쉬는 시간을 포함한) 최장 2시간동안 DM또는 타임라인에서 조사가 진행됩니다. 필수 참여시간이 21시부터 예정된 이유는 조사 전, 스토리 진행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매일의 진행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며, 최소 당일의 조사 및 스토리 진행이 종료된 뒤에는 다음날의 진행 시간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DM 조사시에는 멤버간 상의하에 최대 20개의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조사 팀은 사전에 공지될 해당 시트에 마감 전까지 기록하되, 개인조사를 희망하는 멤버의 의사 또한 존중해주십사 부탁드립니다.
어딘가 이상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법칙은 뒤틀리고, 지식은 무용해졌습니다.
우리는 다치지도,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지만…….
1단계
-
피부에 탈각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 주변을 만져 보면 단단하고 건조하며 온도가 낮습니다.
-
피부에 갈라지고 쪼개진 것 같은 상처가 생깁니다.
-
환부에서 아몬드 향이 나는 투명한 진물과 꽃가루처럼 부슬부슬한 노란 가루가 배어납니다.
-
촛불 너머에서 ■■■■ ■■이 느껴집니다.
2단계
-
갈라진 상처가 늘어나며, 그로부터 가느다란 가지들이 자라나 싹을 틔우고 꽃을 피웁니다.
-
몸에서 돋아난 가지를 꺾거나 잘라 제거하려고 하면 피부를 찢거나 자르는 고통이 느껴집니다.
-
이따금 ■■■ ■■ ■■ ■■■ ■■■■ ■■■■ ■■의 환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3단계
-
상처에서 자라난 가지들이 굵어져, 마치 신체를 흙으로 삼아 나무가 자라난 것처럼 보입니다.
-
의식을 잃으며, 신체의 움직임이 완전히 정지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현상 가운데, 이것과 가장 닮은 것은 바로 죽음입니다. 그리고…….